• 최종편집 2024-03-03(일)
 

GettyImages-918758268.jpg

 

기온이 상승하면 덩달아 깊어지는 것이 여성들의 주름 고민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시술을 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활성산소를 의심할 때. 몸속부터 안티에이징 하자.


활성산소는 유해산소라고도 한다. 활성산소는 환경오염, 자외선, 스트레스, 화학물질 등으로 산소가 과잉 생산된 것인데, 이는 불안정한 구조를 띠어 사람 몸속에서 산화작용을 일으킨다. 그리고 이러한 산화작용은 세포 구조를 손상시키고 단백질의 기능 저하를 가져와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현대인의 질병 중 약 90%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졌으니 몸속 활성산소 제거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사상누각(沙上樓閣)이라는 말처럼 피부에 투자를 많이 해도 몸속 케어가 되지 않는다면 한순간에 피부는 무너질 수밖에 없는 일. 피부와 건강을 모두 챙기는 활성산소 제거법에 대해 알아보자.



생활 속 습관으로 활성산소 제거하기

 

GettyImages-jv12237769.jpg


1. 과한 운동은 No! 산책,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을 통해 활성산소를 배출시킬 수 있다.


2. 알칼리성 물로 중화시키기. 알칼리성을 띤 물을 음용하면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3. 햇빛이 비칠 때 야외활동 1시간 정도 하기. 미국 농무부가 발표한 비타민D의 1일 권장량인 400IU를 생성하기 위한 햇빛의 양은 30분~1시간이라고 한다.


4. 수면 시간 지키기. 정해진 시간에 잠들고 깨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활성산소 제거하기



토마토


GettyImages-a12376296.jpg 


강력한 항산화제인 ‘라이코펜’ 함유. 세포가 늙는 것을 늦춰 주며 각종 암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비타민C가 레몬의 2배이며 각종 비타민, 무기질, 식이 섬유 풍부. ‘설포라팬’ 함유로 항산화, 항암 효과가 탁월하다.



아사이베리


블루베리의 2배, 초크베리의 6배의 높은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 식품.



강황


카레 재료로 유명한 강황은 항산화 물질인 ‘커큐민’을 풍부하게 함유. 항염증 효과도 탁월하다.



양파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성분 함유. 활성 산소 제거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녹차

 

GettyImages-a10795653.jpg


‘카테킨’ 함유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활성산소 제거는 물론 몸속의 노폐물, 중금속을 배출해 준다.



차가버섯


‘플라보노이드’ 함유로 활성산소 제거와 강한 항암작용 효과가 있다.



참고 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라이선스 구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47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몸속 안티에이징, ‘활성산소’를 제거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