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다양한 기념일과 파티를 위해 맛있는 요리를 준비해 보자. 요리에 자신이 없는 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파티 요리법을 소개한다. 

 

837.jpg

 

가족에게 사랑받는 일일 요리사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먹거리. 하지만 ‘요리’라고 하면 “어려워”, “못해”, “소질이 없어”라는 말로 도전조차 하지 않는다. 하지만 요리라는 것은 만드는 이의 정성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법. ‘요리’가 어렵다는 편견을 버리고 누구라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레시피에 도전해 보자. 


특히 가정의 달 5월에는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양식 전문가 배성은 요리사는 홈파티 요리로 ‘발사믹 비네거를 넣은 포크립’과 ‘매쉬드 포테이토’, ‘토마토 파스타 샐러드’를 추천했다.

 

838.jpg

 

“메인 요리인 ‘발사믹 비네거를 넣은 포크립’을 요리할 때, 립은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고 삶을 때는 생강, 청주, 통후추를 넣어주면 돼지고기 고유의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할 수 있어요. 12~15분 정도 삶은 후에는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불순물을 제거해 청결한 상태로 요리하는 데 도움이 되죠.” 


포크립(돼지 등갈비)은 가격이 저렴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라 소스 활용만 잘해도 아이와 성인의 입맛에 맞게 요리할 수 있다. 배성은 요리사는 어떤 요리건 한상차림을 할 때, 조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PORK RIB

누구나 좋아하는 맛

발사믹 비네거를 넣은 포크립


839.jpg

 

재료

폭립(돼지 등갈비) 800g~1kg, 생강 1쪽(약 15g), 청하 1T, 통후추 4~5알, 대파채 약간, 조림 소스(다진 마늘 1T, 다진 생강 1T, 발사믹 비네거 1/2C(100ml), 설탕 3T, 흑설탕 3T, 간장 3T, 화이트 와인 1/4C(50ml), 물2C(400ml), 후추)


레스토랑에 가면 만날 수 있는 ‘포크립’. 가정의 일상적인 식탁에서는 쉽게 볼 수 없다. 하지만 조리법을 알고 나면 오늘이라도 당장 도전해 보고 싶을 것 같은 쉬운 음식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립1.JPG

 

1 폭립은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후, 뼈 사이사이로 한 줄씩 잘라 끓는 물에 슬라이스 생강과 함께 넣어준다.


2 청하, 통후추를 넣고 12~15분 정도 삶는다.


3 깨끗한 냄비에 조림 소스를 모두 섞어 넣는다.

 

립2.JPG

 4 불순물 제거를 위해 삶은 폭립을 흐르는 물에 세척한 후 조림 소스가 든 냄비에 넣어준다. 


5 약·중불에서 반 뚜껑 열고 20분 이상 조려준다(그래도 물이 많으면 뚜껑을 열고 조리고 약불을 유지한다).


6 서빙 접시에 폭립을 놓고 대파채를 올린다.

 

852.jpg

 

TIP

대파채는 얇게 썰어 찬물에 담가두면 파의 매운맛과 향이 가신다. 서양요리에서는 릭(Leek)이라는 채소를 올리는데, 대파의 향과 모습이 거의 비슷하다.



MASHED POTATOES

부드럽고 고소한 맛

매쉬드 포테이토


840.jpg

 

재료

감자 600g, 실파 4대, 우유 1/2C(100ml), 버터 35g, 넛맥 1/4t. 소금 1/2t, 후추


아이들의 간식으로 인기 만점인 매쉬드 포테이토. 우유와 감자가 만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만드는 법이 워낙 간편하므로 집 앞 공원 나들이를 갈 때도 함께하면 환영받을 음식. 공복이라면 한 끼 대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을 든든한 요리다.

매시드1.JPG

 

1 간간할 정도의 소금물에 감자를 껍질째 넣고 삶는다(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완전히 푹 들어갈 만큼).


2 실파를 잘게 썰어 우유를 넣고 약한 불에서 실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3 2에 버터와 소금을 넣어서 풀어준다.

 

                                      매시드2.JPG

 4 감자가 뜨거울 때 껍질을 벗겨 으깬다.


5 으깬 감자에 2를 섞어주고 넛맥을 넣은 뒤 소금으로 간한다.

 

845.jpg

 

TIP

감자는 뜨거울 때 잘 으깨지기 때문에 삶은 즉시 껍질을 벗겨 으깨준다. 넛맥이 없으면 후추로 대신해도 된다.

 

포토그래퍼. 권오경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02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초보도 쉽게 따라 하는 ‘홈파티를 위한 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