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넓지 않은 땅에서 기후도 문화도 완전히 다른 곳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흥분되는 일이다.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도가 그런 곳이 아닐까. 제주 땅 어디서나 쉽게 만날 수 있는 짙푸른 바다, 화산이 빚어낸 독특한 지형과 기암괴석들, 육지에서는 볼 수 없는 남국의 식생들, 이 모든 것이 모여 제주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샤인빌1.PNG

 

제주의 자연을 즐기기를 원한다면, 소노캄 제주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한 소노캄 제주(구. 샤인빌 리조트)는 제주도가 가진 천혜의 아름다움 속에서 참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소노캄 제주는 바다의 짙푸른 물결과 천연현무암, 해변 산책로가 내려다보이는 눈 부신 태양의 언덕에 자리 잡고 있어 뛰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이곳은 휴식과 레저, 스포츠, 문화, 비즈니스를 리조트 내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복합휴양문화 공간이다.

 

샤인비2.PNG

 

소노캄 제주가 자리 잡고 있는 표선은 제주에서도 물 맑고 공기 좋기로 유명한 곳. 그와 같은 곳에 리조트를 만들면서 자연을 훼손하고 그 위에 군림하는 형태가 아니라, 이곳의 지형에 순응하여 각 시설을 설계함으로써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동화되고 있다. 


그러다 보니 표선 앞바다는 자연스럽게 소노캄 제주의 정원이 되고 있다. 또한, 바다를 따라 나 있는 단아한 길은 소노캄 제주의 산책로가 되었다. 자연과 하나가 되어 가장 근원적인 쉼을 제공하는 곳, 소노캄 제주는 격이 다른 휴식을 만끽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샤인빌2.PNG

 

소노캄 제주의 객실은 어느 각도에서도 그림이 되는 주변 경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도록 창은 최대한 넓고 넉넉하게 두었으며 홈바 스타일의 주방을 갖췄다. 특히 제주의 하늘과 바다가 하나로 만나 고스란히 내려앉은 듯한 야외 해수 풀은 마치 바다와 바로 맞닿아 있는 것 같은 착시현상을 불러일으켜 탄성을 자아낸다. 


소노캄 제주에서 약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샤인빌 C.C는 인간, 자연, 물을 조화시켜 자연 친화적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제주도의 원시적 자연을 그대로 담아냈다. 해발 80m에 자리 잡은 샤인빌 C.C는 안개, 눈, 바람이 적어 천혜의 지형 조건으로 겨울철에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제주의 도심에서 즐기는 스타일리시한 휴가, 보오메 꾸뜨르 호텔


한 호텔 전체를 내 집처럼 이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보오메 꾸뜨르는 여행객들이 최대한 편안하고 개인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주도 최초의 부티크 호텔이다. 대형 프렌차이즈 호텔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사생활 보장이 확실하고 보다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부티크 호텔, 그 중심에 있는 보오메 꾸뜨르를 살펴봤다.

 

샤인빌3.jpg


파리의 ‘르 마르퀴스’, 싱가포르의 ‘스칼렛’과 같은 럭셔리 부띠끄 호텔이 제주도에 문을 열었다. 제주도 연동에 위치한 보오메 꾸뜨르가 귀족 및 상류층의 사교·문화 공간을 일컫는 유럽의 부티크 호텔을 그대로 재현한 것. 건축 설계부터 인테리어와 조명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들의 세심한 감각으로 완성된 이곳은 객실 수가 많지 않고, 모두 하나의 콘셉트 아래 디자인되어 마치 내 집에 있는 듯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호텔이라고 해서 무조건 바닷가와 관광지 주변에 즐비한 대형 건물들을 생각하면 오산이다. 부티크 호텔 입지 조건의 핵심은 바로 접근성이기 때문. 보오메 꾸뜨르는 부티크 호텔의 특성을 살리되, 여행객이 도심 주변의 먹거리와 관광지를 두루 체험할 수 있도록 고려해 입지를 선정했다. 제주도 공항에서 불과 7분 거리인 이곳은 오설록과 소인국, 서커스 월드 등이 위치한 서부권부터 서귀포 중문단지, 동부권까지 동선에 혼란을 빚는 일 없이 관광할 수 있어 여행 코스를 짜기에 용이하다.


프랑스어로 ‘철저하고 정확하다’라는 뜻의 Baume와 패션 디자이너의 맞춤의상을 말하는 Couture를 접목시킨 보오메 꾸뜨르는 많은 것을 담고 보여주기보다 여백의 미에서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창조하고자 하는 데 주력했다. 

 

샤인빌4.PNG

 

이러한 콘셉트에 맞춰 건축 디자이너 승효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성용, 조명 디자이너 윤병천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참여해 작은 소품 하나까지 스타일리시한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이들의 감각은 호텔 로비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데, 높은 천장과 은은한 갈색빛이 감도는 대리석 마감재, 조명 등이 여유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해 준다. 또한 보오메 꾸뜨르의 복도를 거닐다 보면 이따금 멈춰 서서 벽에 걸린 미술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는 건축주의 소장품으로, 복도는 물론 객실 내부에도 전시되어 있어 투숙객의 예술적 감성을 깨워준다.

보오메 꾸뜨르에서는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화된 시설을 제공하는데,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을 돕는 사우나와 스파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독일산 고급 침구에 누워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아울러 12층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은 한라산과 제주도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경치를 자랑하고 있어 도심 한가운데가 아닌 자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보오메 꾸뜨르에서는 항공권 구매, 자동차 렌트 때문에 머리 아파할 필요가 없다. 투숙객이 오로지 제주도 관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항공권 구매와 자동차 렌트, 음식점 예약 대행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 공황과 호텔, 골프장 간의 픽업 및 샌딩 서비스를 제공해 투숙객이 동선과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보오메 꾸뜨르와 연계된 골프장과 승마, 요트 시설 등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비즈니스맨들을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룸은 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기업 간 회의 및 미팅 장소로 적합하다.

사진제공. 소노캄 제주, 보오메 꾸뜨르 호텔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0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에디터PICK) 제주, 소노캄 & 보오메 꾸뜨르 호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