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누구든 좋아하는 내 남자, 내 여자의 향기가 있다. 게다가 신기하게도 향기라는 것은 기억을 동반해, 그들이 사라지고 난 뒤에도 향기로써 기억되는 경우들이 있다. 그렇기에 누군가에게 기억되고 싶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페로몬 제품들. 페로몬은 무엇이고, 또 페로몬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페르몬01.png

 

페로몬의 어원은 그리스어 ‘운반하다’라는 뜻을 가진 ‘pherein’과 ‘자극하다’라는 ‘hormone’에서 출발한다. 보통 페로몬은 곤충과 같은 종의 동물끼리 의사소통에 사용하는 화학적인 신호를 뜻한다. 


체외 분비성 물질인 페로몬은 경보, 음식 운반, 성적인 것에 대한 행동과 생리를 조절한다. 페로몬은 의사소통의 도구로 ‘언어’가 없는 곤충들에게 특히 활발하게 분비된다. 그에 반해 인간의 세계에서 페로몬은 이성을 유혹하는 신호로 일컬어진다.

 

 

인간의 페로몬


과연 인간들에게도 페로몬이 존재할까. 엄밀히 말하면 인간의 페로몬에 대한 언급은 분분한 편이다. 실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존재하기를 원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부터, 무의식중에 내뿜는 이성의 화학물질이 상대방에게 신호로써 존재한다는 이야기 등이 있다. 사람의 침, 땀, 오줌 등에 들어있는 ‘안드로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인간의 페로몬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남성의 안드로스테론 냄새를 맡은 여성들은 무의식중에 우측 안와전두엽과 방추상전두엽이 활발하게 반응한다. 이 기관은 감정이나 냄새, 사회적 반응을 관장하는 곳이다. 그러한 원리를 이용해서 페로몬 제품에는 이 안드로스테론을 함유시키기도 한다. 


어쩌면 신호 수단이 다양한 인간에게 있어 페로몬은 굳이 필요한 부분은 아닐 수 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호감 가는 내 남자, 내 여자의 향기가 있는 바, 페로몬 제품들로 만들어 낸 그 화학적 신호는 이성을 끌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페로몬 응용 제품


- 향수


메이크업의 완성, 외출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향수. 페로몬 응용제품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가장 활발히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향수이다. 페로몬 향수의 시장도 다른 제품들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인 편이다. 


기존 향수에 비해 무색, 무취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데, 장시간에 걸쳐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향을 내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페로몬 제품을 사용했다는 사실은 누구에게도 비밀일 것이니, 페로몬 향수의 향이 진하지 않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이치다. 


마치 자신의 체취인 양 은은하게 퍼지는 기분 좋은 향, 페로몬 향수에 한 번 빠지면, 다른 향수로는 매력을 못 느낄지도 모른다. 보통 남성용, 여성용으로 나뉘며, 4계절 내내 쓰기에 무난한 제품들이 많다. 귓불, 손목, 허리 등에 뿌리면 좋다.

 

페르몬02.png

 

- 비누, 샤워젤 


매일 하는 세안 그리고 하루에도 몇 번씩 씻는 손, 거기에 사용되는 비누가 페로몬 응용제품이라면, 은은하게 퍼지는 향이 온종일 지속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샤워할 때 사용하는 샤워젤은 다른 샤워젤에 비해 페로몬 향이 농축되어 이성을 유혹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보통 젤 타입의 바디워시로 샤워 시 거품을 내 몸에 바른 후 바로 씻는 것이 아니라, 샤워젤의 향이 피부에 전달되도록 기다린 후 씻어 내면 효과가 더욱 좋다. 


- 샴푸


페로몬 샴푸는 페로몬 제품 시장 중 향수 다음으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분야이다. 매일 사용하는 샴푸의 향은 매일 마주치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강력한 부분 중의 하나이다. 페로몬 샴푸는 진한 향을 머금고 있는데, 샴푸를 마치고 난 다음에는 오랫동안 은은하게 향을 유지해 준다. 


페로몬 샤워젤과 마찬가지로 샴푸 후에 마사지하듯 두피에 바른 후, 향이 전달되도록 시간을 두고 헹궈내는 것이 좋다. 요즘 출시되는 페로몬 샴푸들은 두피 케어나 모발 손상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함유해 기능 면에서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제품들이 많다.


- 바디로션 & 크림 


샤워 후에 바르는 제품인 바디로션과 크림. 온몸에 바르는 이 두 가지 제품들에 페로몬 응용제품이 등장했다. 바디로션과 크림이라면 반드시 갖춰야 하는 보습, 영양, 수분, 탄력은 물론 페로몬 향수보다 좀 더 강한 향이 함유되어 오랜 지속력을 유지해 준다. 


어떤 제품은 쾌락과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도파민’ 호르몬을 바디크림에 함유시키기도 했다. 온몸 구석구석에서 퍼지는 페로몬의 향기가 본인은 물론 이성 혹은 연인과 부부 사이에도 강하게 어필될 수 있을 것이다. 



페로몬 응용 제품의 효과


사람들이 페로몬 제품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최고의 효과는 이성의 관심을 끄는 것이다. 하지만 좋은 대인관계를 위해서, 자신의 기분전환을 위해서, 이미 연인이거나 부부 사이에 더 애틋한 순간을 즐기기 위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특히 후각에 민감한 남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여성들이 페로몬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일상 속에서 자신감을 키워주고, 더 나아가 좋아하는 사람을 유혹하는 페로몬 제품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향수가 아닐까. 외출 전 남들 몰래 살짝 뿌리기만 하면 되니. 하지만 이 향수도 TPO(Time 시간, Place 장소, Occasion 상황)에 따라 사용법을 달리해야 한다. 애먼 사람이 당신의 향기에 매료되어 귀찮게 할 수도 있기 때문. 



TPO에 맞는 페로몬 향수 사용법


- 취업, 입시, 비즈니스 상대를 설득해야 할 때 


페로몬 향수는 이성에게만 효과가 있다? 아니다! 이성을 유혹하는 용도를 넘어 어디에서나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첫인상을 좌지우지 하는 입시, 취업, 비즈니스에도 페로몬 향수는 효과적이다. 이 같은 경우에는 신체에서 비교적 멀리 위치한 손목 안쪽에 아주 소량을 살짝 발라주면 적절한 호감을 얻을 수 있다. 


- 소개팅할 때 


소개팅에 나온 이성에게 호감을 얻고 싶지만, 쉽사리 마음을 열어주지 않아 속상하다면 몰래 화장실에 가서 가볍게 페로몬 향수를 뿌려보길 권한다. 이때, 머리카락 끝이나 손목에 가볍게 뿌려주길. 단, 머리카락에 뿌렸을 때는 대화하는 중간중간 손으로 머리를 살짝 만지며 페로몬 향기가 은은하게 느껴지도록 해주는 것이 관건이다. 


- 클럽 


페로몬 효과를 대놓고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성을 유혹하고 매력을 뽐내고자 한다면, 목과 귀 뒤쪽의 맥박이 뛰는 곳에 페로몬 향수를 뿌리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네크라인을 따라 가슴 부위에 뿌려주면 효과는 배가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43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성을 유혹하는 무기, 페로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