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5(목)
 

1.png


 

 

몸을 움츠러들게 하는 칼바람은 뜨끈한 물에 들어가 추위와 피로를 풀고 싶은 마음을 간절해지게 만든다. 프라이빗한 고급 온천부터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온천까지.

 

 

히노끼탕에서 즐기는 은밀한 온천욕,

제주 핀크스포도호텔 아라고나이트 온천

 

2.png

 

 

핀크스포도호텔의 한실룸에는 히노끼 욕조가 마련되어 있다. 한국에서 편백나무라고도 불리는 히노끼는 목재 중에서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히노끼목으로 제작된 욕조 안에서 즐기는 온천욕은 마치 숲에 들어온 것 같은 개운한 기분이 들게 하는 것이 특징.

 

개인 욕조에서 은은한 나무 향을 맡으며 온천을 즐길 수 있어 이용객들의 호응도가 높다. 게다가 히노끼목은 살균 작용, 혈액순환 촉진 등의 피부 개선, 신경계 질환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건강학적으로 으뜸이다.


 

호텔에서 즐기는 제주 자연의 휴식 공간

 

3.png

 

 

핀크스포도호텔의 한실룸에는 히노끼 욕조가 마련되어 있다. 한국에서 편백나무라고도 불리는 히노끼는 목재 중에서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히노끼목으로 제작된 욕조 안에서 즐기는 온천욕은 마치 숲에 들어온 것 같은 개운한 기분이 들게 하는 것이 특징.

 

개인 욕조에서 은은한 나무 향을 맡으며 온천을 즐길 수 있어 이용객들의 호응도가 높다. 게다가 히노끼목은 살균 작용, 혈액순환 촉진 등의 피부 개선, 신경계 질환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건강학적으로 으뜸이다.

 

호텔에서 즐기는 제주 자연의 휴식 공간

 

4.png

 

5.png

 

 

제주의 여러 호텔 중에서도 핀크스포도호텔이 차별화된 점은 바로 자연과의 조화이다. 제주의 오름과 초가집을 모티브로 만든 외관은 모나지 않은 둥근 곡선이 돋보이면서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다는 느낌을 받는다.

 

게다가 호텔로서는 드물게 단층 구조로 되어 있어 정겨운 느낌까지 든다. 호텔 주변은 자작나무 숲길이 이어져 있는데, 객실에서 테라스로 나오면 곧바로 숲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핀크스포도호텔의한실룸은 전통적인 황토집 건축양식을 재현해 이용객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공간이다.

 

 

신라 시대부터 시작된 동래 온천의 원조,

호텔 농심의 허심청 온천

 

6.png

 

 

전통 있는 고온 열탕 온천

 

동래 온천은 예로부터 신비로운 효험으로 신라 시대 왕족, 귀족들이 즐겨 찾았다고 기록상 전해진다. 45~61℃의 높은 수온은 뜨거운 온천탕을 좋아하는 중장년층에게 특히 인기 만점이다. 허심청의 온천수는 국내 최대 마그네슘 함유 온천인 동시에 온천수 특유의 향이 없다. 따라서 온천욕을 할 때도 거부감이 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류머티스성, 신경통, 요통, 냉증, 부인병 등에 특히 효과가 있어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허심청은 수백 년 동안 사용해도 고갈되지 않는 풍부한 수량과 양질의 온천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기공에서 뿜어 올린 천연 온천수만을 공급하고 있다.

 

자연 채광을 느낄 수 있는 초대형 온천탕

 

 

7.png

 

 

허심청에서 가장 큰 욕탕인 장수탕, 이곳에서는 색다른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천장 높이가 25m로 높아 온천 특유의 답답함이 없다. 또한 천장이 돔형태의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바깥의 햇살이 그대로 전해진다. 밤에 가는 것도 좋지만, 한낮의 탕 안에서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온천욕을 추천한다. 또한, 탕의 규모도 상당하다. 사람들이 북적이는 온천탕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간이다.

 

온천 이후에 즐기는 독일 정통 맥주

 

 

8.png

 

 

온천이 끝나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허심청 브로이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독일 정통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는 곳, 하우스 맥주 펍 허심청 브로이다. 이곳에서는 효모가 살아 있는 깊은 맥주 맛을 느낄 수 있다.

 

독일 최고의 맥주 제조 시설사인슐츠사에서 직수입한 양조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이 맥주 맛의 비결이라고. 허심청 브로이에서는 밴드의 라이브 공연도 매일 열리고 있으니, 이 또한 놓치지 말자. 온천욕이 끝난 후에 즐기는 한 모금의 맥주와 라이브 음악 공연은 묵은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기에 최상의 조합이 아닐까.

 

 

가격은 저렴하게 시설은 럭셔리하게,

센텀 스파랜드 온천

 

 

9.png

 

로맨틱한 야외 노천 족욕

 

 

따뜻한 실내에서 즐기는 온천도 좋지만, 시원한 공기를 온몸으로 느끼는 노천탕도 온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센텀 스파랜드에서는 노천탕 시설이 크게 둘로 나뉜다. 바로 여성들을 위한 노천탕 시설과 야외 족탕이다. 개인적으로는 야외 족탕을 저녁에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밤에 켜지는 야외 족탕의 화려한 조명 아래에서 즐기는 노천 족욕이 더욱 근사하기 때문.

 

또한, 실내의 족욕 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족욕탕마다 온도를 다르게 설정해, 더는 눈치 보며 물 온도를 조절할 필요가 없다. 족욕탕의 크기별로 가족끼리 넉넉하게, 연인끼리 오붓하게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마음껏 쉬다 갈 수 있는 릴렉스룸

 

 

10.png

 

1인형 소파로 불리는 리클라이너 의자가 가득한 릴렉스룸은 스파랜드의 인기 시설이다. 이용자가 많은 주말의 경우, 오전에 가지 않으면 자리를 맡기 힘들 정도라고. 편안한 쿠션감에 등받이까지 마련된 리클라이너 의자에 누워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개인별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텔레비전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 의자에 스피커사운드가 장착되어 별도의 이어폰 장착 없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름 그대로 진정한 릴렉스와 휴식이 가능한 공간이 바로 릴렉스룸이다.

 

 

13개의 테라피 시설

 

11.png

 

스파랜드의 독특한 테라피 시설도 단연 인기다. 타임캡슐을 연상시키는 타원형의 공간 안에서 즐기는 산소 캡슐 테라피는 무거워진 몸을 가뿐하게 만드는 일등공신. 이외에도 피톤치드 테라피존, 자연의 음향이 나오는 바디사운드룸, 유럽의 증기욕을 체험할 수 있는 로만룸 등 각 13가지 테마의 방들을 즐기다 보면, 금세 시간이 지나가 버린다. , 테라피룸은 시설에 따라 각각의 이용료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온천욕과 워터파크의 재미를 동시에,

 

이천 테르메덴 온천

 

12.png

 

온천욕과 건강을 동시에 수()치료 원형 바데풀

 

 

13.png

 

이천 테르메덴에서는 수심 1.2m, 직경 30m의 동양 최대 규모의 원형 바데풀을 만날 수 있다. 세계적 규모의 바데풀에는 10여 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있어 몸에 쌓인 피로를 풀기에 적합하다. 독일의 바데 하우스를 모델로 만든 바데풀은 강력한 제트수류가 흘러 자동적으로 마사지가 가능한 것이 특징. 욕조와 의자 형태 등 다양한 공간에서 물을 이용한 수치료가 가능해, 몸에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는 데에도 좋다.

 

다이나믹하게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공간


14.png

 

365일 즐길 수 있는 실외 야외 온천 풀은 테르메덴의 또 다른 자랑거리다. 이곳은 실내 바데풀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물 밖으로 나오지 않고 이동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실외의 다양한 워터파크 시설들은 정적인 온천욕을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다.

 

특히 7m 높이에서 빠른 스피드로 미끄러지는 드래곤 슬라이드는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기는 스릴만점의 시설. 이외에도 인공폭포에서 쏟아지는 물줄기를 맞으며,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동굴탕은 젊은 연인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공간이다.

 

수도권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

 

이천 테르메덴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큰 강점이다. 서울 근교에서 쉽게 갈 수 있는 온천이기 때문에 가족, 연인 단위의 이용객들이 즐겨 찾는다. 그뿐만 아니라 온천을 즐긴 이후에 근교의 여행지들을 둘러보기에도 좋다.

 

도자기 마을에서 간단한 그릇 만들기 체험부터, 이천의 뛰어난 경치를 담은 이천 9경까지 주위에 가볼 만한 코스들이 꽤 있다. 온천 이용 고객에 한해, 전통 한옥에서의 숙박 체험도 가능하니(유료), 1 2일 코스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사진제공 핀크스포도호텔, 호텔농심, 센텀 스파랜드, 이천 테르메덴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58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신의 피로를 녹여줄, 온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