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GettyImages-1443849442.jpg

 

시작하기 전

 

무속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간단한 설명부터 전한다. 무속인들은 주로 OO보살, OO선녀, OO천황, OO장군 등 자신에게 오신 신령님들의 명패로 불리운다. 하지만 무속인을 이렇게 신격화해서 부르는 것은 결코 바른 호칭이라고 할 수 없다. 무속인들의 정확한 호칭은 위의 OO보살, OO선녀 등이 아니라만신, 무당이 맞는 표현이다. 점을 보러 오시는 분들 중 간혹 OO보살님 혹은 OO선녀님 하고 부르시는 분들도 있지만, 필자는 호칭을선생님으로 통일하고 있다. 무당은 신이 아니라 신과 사람의 연결고리 혹은 신의 매개체로 쓰이는 영매일 뿐이다.

 

그래서 무당을 신격화해서 부르는 것은 옳지 않다. 더불어 위에서 이야기했듯 무당은 신의 언어를 전달하는 영매이기 때문에 그가 하는 말이 전부 다 옳을 수는 없다. 무당도 사람이기에 인연이 안되거나 그날 일진에 의해서 영이 흐려질 수도 있고, 무속인을 찾아오신 분들과의 인연줄이 약해서 가끔씩 점사가 흐려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무속신앙은 미신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토속신앙이다. 모든 종교의 맹신은 독이며 무속신앙도 마찬가지로 맹신하면 결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없다.

 

배 속에 아기를 잉태하게 되면 흔히좋은 것만 듣고, 좋은 것만 보고, 좋은 생각만 해라라고 이야기한다. 무속신앙에서도 마찬가지로 산모가 긍정적인 상태일 때 아이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 하지만 산모가 아무리 좋은 생각을 많이 해도 가족 구성원 중 다른 사람이 나쁜 행동이나 생각들을 한다면 그 모든 업이 아이에게 돌아갈 수 있다. 나쁜 업을 아이가 크면서 감당하는 일이 없도록 임신 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주의할 점들에 대해 알아본다.

 

GettyImages-1478084577.jpg

 

 

남편은 아내에게 충실해야

 

4년 전 필자에게 신점을 보러 왔던 젊은 부부가 있었다. 당시 아내는 아이를 임신 중이었고, 남편은 다른 여인의 유혹에 빠져 흔들리고 있었다. 답답함 끝에 무속신앙의 힘을 빌어보기로 한 그들은 점을 보고 난 뒤 안정을 되찾았다. 남편은 외도의 유혹을 이겨내고 지금까지 아내, 아이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필자에게 신점을 보러 온다.

 

만약 남편이 다른 생각을 이겨내지 못하고 아이에게 업이 생겼다면 어땠을까? 아내가 임신을 하면 아내와 함께 고통을 나누고자 하는 남편들도 많이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핑계 아닌 핑계로 외도의 유혹에 빠지는 경우도 간혹 볼 수 있다. 아내가 임신을 하고 나면 원활한 부부관계를 할 수 없고, 몸과 마음의 변화로 인한 아내의 짜증은 더욱 심해진다. 또한, 아내가 주는 관심이 임신 전보다 훨씬 적은 것에 대한 서운함에 외부의 유혹에 빠지곤 하는 것이다.

 

이렇게 유혹에 빠져서 생기게 되는 업()은 본인이나 아내가 받는 것이 아니라 전부 다 아이에게로 간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4년 전 그 젊은 부부 중 남편은 자신의 잘못을 진심으로 뉘우치고 아이가 나올 때까지 아내와 같이 노력했다. 이 때문에 아이에게 업이 가지 않아 지금까지 행복하게 잘 살 수 있었다. 아이가 생겼을 때의 마음가짐과 태교는 산모 혼자만이 아니라 남편, 다른 가족 구성원 등 주변 모두가 같이 노력해야 하는 중요한 것이다.

 

 

산모에게 유익한 환경을 조성할 것

 

산모의 마음가짐과 태교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집안 환경과 산모의 옷 등이다. 임산부 옷의 경우, 검정색이나 어두운색, 핏빛처럼 보이는 색의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검정색이나 어두운색은 죽음에 가까운 색으로 분류하고 있어 이런 색상의 옷을 입었을 때는 아이에게 나쁜 기운이 들어갈 수 있어 임산부들이 꼭 피해야 하는 색이다.

 

또한, 집안 환경도 어두운 곳은 피하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있는 것이 좋으며, 집안의 장식이나 그림 등 모든 물건, 험한 장식이나 예쁜 것들은 하지 않는 게 좋다. 이것들 또한 나쁜 기운을 뿜어 아이에게 해가 될 수 있다.

 

 

임신기 때에 주의할 점

 

1. 항상 좋은 생각을 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

2. 검정색이나 핏빛 등 어두운색의 옷은 피하라.

3. 어두운 곳을 피하고 빛이 잘 드는 곳에 있어라.

4. 주변에 있는 모두가 언행을 조심해라.

5. 집안에 험한 장식 등은 피하라.

6. 개고기, 뱀 등을 몸에 좋다고 먹지 마라.

 

글작성. 서화당

참고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라이센스 구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76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속신앙으로 알아보는 임신 시 주의해야 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