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여성에게 있어 아름다움은 평생을 매달리는 화두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아름다움도 퇴색하기 마련. 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추고 아름다움을 오래 유지하려면 우선 몸이 건강해야 한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꿔가는 여의사 4인이 뷰티 팁을 담았다.

 

1.png

 

2.png

 

허양임 교수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특화진료클리닉 (비만센터, 금연클리닉, 해외여행 클리닉) 담당

 

사람을 만나는 직업이다 보니, 호감적인 이미지, 전문인으로서의 자신감, 타인에 대한 배려 같은 모습에서 예쁘다고 말씀해 주세요. 물론 여성으로서 꾸미고 가꾸는 일에 관심이 많지만, 저에겐 화려함보다 상황에 맞는 모습과 자세가 더 중요해요. 의사로서 환자를 대할 때는 신뢰감 있는 모습을, 남편과 모임에 갈 때는 자유롭고 발랄하게, 상황에 맞게 저 자신을 연출해 나가는 거 같아요.

 

그리고 뷰티의 기본은 역시 건강관리라고 생각해요.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증이 폭식증이나 거식증으로 이어져 건강을 망치는 경우도 있거든요. 이는 뷰티에 대한 여성의 지나친 고민에서 시작하죠. 꾸준한 운동과 바른 자세로 건강을 먼저 챙기는 것이 중요해요. 평소 피부 관리나 화장에 신경 쓰기가 쉽지 않지만, 스트레칭, 계단 이용, 음식 조절 등의 일상적인 습관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키려 노력하고 있어요.”

 

뷰티 TIP

1. 세안과 클렌징을 꼼꼼히

제대로 된 세안과 클렌징은 피부를 지키는 기본. 비싸고 좋은 제품을 쓰기보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과 클렌징 방법이 중요.

 

2. 과일, 야채를 중심으로 고른 영양섭취

피부와 신체의 탄력과 균형을 위해서는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고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점검하여 보충하는 것이 필요. 특히 외식할 때는 과식하기 쉬우므로 음식과 양의 선택이 중요.

 

3. 꾸준한 운동과 바른 자세 유지

지금의 체형과 모습은 과거의 생활습관에서 온 것. 바른 생활습관이 멋진 체형과 고운 피부의 기본.

 

 

파우치 속 뷰티 ITEM

 

3.jpg

 

1. 스위스퍼펙션, 셀룰라 퍼펙트 리프트 크림

병원 업무와 육아를 겸하느라 상하기 쉬운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주는 펩타이드 영양크림

 

2. 에끌라두, 어드바이스 수딩 에센스

환절기 피부 건강을 위해 사용. 촉촉하고 가벼운 텍스처감으로 수분감이 오래도록 지속

 

3. 시슬리, 휘또 블랑 앱솔루트 화이트닝 에센스

검은 편인 피부를 위한 솔루션. 브라운 스폿 개선 효과도.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 단기적으로 사용.

 

4. 라메르, 크림 드 라메르

건조한 피부의 보습을 위해 선택한 유분감 있는 보습크림

 

 

4.png

 

 5.png

 

김소형 한의사

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원 한의학 박사

現 amicare 김소형한의원 원장

現 amicare 대체의학 연구원장

 

피부는 몸 건강의 신호등 같은 역할을 해서 이너뷰티에 신경 써야 자연스레 겉피부도 매끈하고 건강하게 보일 수 있어요. 피부와 건강관리의 기본은 수분 섭취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에요.

 

밤은 피부가 쉬는 시간이기 때문에, 저녁에 쓰는 클렌징과 화장품은 자연 성분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피부를 시원하게 관리해 주어야 탄력 있고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고 얼굴 마사지도 필수이지요. 순환점이 연결된 턱선을 중심으로 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지압해 주면 좋아요.”

 

 

뷰티 TIP

1. 피부 수분 보충의 첫걸음은 각질 제거부터

각질 제거에는 죽염이 효과적인데, 죽염은 살균 및 진정 작용을 하므로 예민한 피부에도 활용할 수 있다. 잘 녹인 죽염 1/2 티스푼, 클렌징 로션 1 티스푼을 골고루 잘 섞어서 얼굴 전체에 발라 부드럽게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

 

2. 온몸의 건강이에 있다

발바닥에는 인체의 각 부위와 연결되는 수많은 반응점이 있다. 그래서 발바닥을 자극하게 되면 몸의 각 기관이 좋아지고 신진대사도 원활해지면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족욕을 해주거나 평상시 발바닥을 자주 자극하는 것을 권한다.

 

3. 영양분이 풍부한한방차마시기

피부 관리에는 미나리, 당귀, 구기자, 모과 같은 재료를 활용한 한방차가 도움이 된다. 특히 당귀는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주기 때문에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 좋다.

 

 

 

파우치 속 뷰티 ITEM

 

6.jpg

 

1. 록시땅, 퓨어 시어버터 멀티밤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를 수 있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멀티밤. 예민한 피부에도 적합한 순한 제품.

 

2. 낫츠, 아쿠아 베리어 로터스 에센스 미스트

설련화 추출물을 비롯한 7가지의 식물성 오일이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를 안겨주는 제품.

 

3. 김소형풀, 본초 클렌저

자연 유래 성분을 캡슐화하여 만들었다. 폼클렌징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멀티 제품.

 

4. 김소형풀, 래디언스 에센스

석류 추출물과 각종 본초 추출물을 함유. 미백과 주름개선을 동시에. 본초 클렌저 세안 후 발라주면 좋다.

 

5. 에끌라두, 셀 메모리 크림

지친 피부에 풍부한 수분·영양감을 전달. 트러블과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촘촘하게 감싸 준다.

 

 

7.png

 

8.png

 

김지선 원장

現 MH클리닉 원장

서울 아산병원 전문의 수료

서울 아산병원 임상강사 역임

서울 아산병원 외래교수

 

색조화장보다 기본적인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요. 피부 관리를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고 반신욕을 즐겨요. 화장품은 주로 유기농 제품을 쓰는 편이에요. 유기농 제품은 성분 자체가 순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덜 가고 피부 트러블 염려가 적어요. 반면 기능은 다소 떨어지는 편이지요. 그래서 피부 탄력이나 색소침착이 있는 부분에는 기능성 화장품을 써요.

 

제가 추천하고 싶은 뷰티법은유산균이에요. 유산균은 피부의 가려움증과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돼요. 피부 트러블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대장의 문제를 고민해 봐야 해요. 몸속 기능이 원활하지 않을 때 피부로 나타나거든요. 심한 경우에는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연고를 처방해 드리기도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유산균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돼요.”

 

 

뷰티 TIP

1.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자

피부에 있어 가장 강력한 노화 인자가 바로 자외선. 일상용으로는 SPF15 정도, 강한 햇빛에 나서거나 장시간 외부 활동을 할 때는 SPF30 정도로 하면 좋다.

 

2.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위한 시트팩 사용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모공 확장 및 피지 분비 또한 왕성해지는 시기. 야외활동이 많은 날은 세안 후 시트팩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사용하면 피부 온도를 낮춰 피부를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3.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

봄철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이라 주기적으로 저자극의 필링 제품을 사용. 외출 전후 세안하고 스킨이나 미스트를 이용해 피부를 닦고 결을 정리한 후 수분크림으로 발라준다.



파우치 속 뷰티 ITEM

 

9.jpg

 

1. 에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보습 세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매트한 마무리로 다습한 날씨에도 부담이 없다.

 

2. 오비앙, 유기농 아토 테라피 에센스

유산균 발효 혼합물과 유기농 식물 추출물로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 건조함으로 가려운 피부에 추천.

 

3. 스킨 엠디, 화이트 놀 세럼

피부의 붉은기나 색소침착 억제에 도움이 되는 제품. 줄기세포 활성화로 지속적인 미백효과.

 

4. 에끌라두, 오일프리 선크림

예민한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파우리더한 마무리감의 오일프리 자외선 차단제.

 

10.png

11.png

 

손유진 원장

서울대 소아치과전문의

現 서울애플민트치과 원장

 

평소에 화장을 많이 안 하는 편이라 메이크업보다는 보습에 더 신경 써요. 제가 피부가 건조한 편인데 페이스 오일을 쓰고 나서부터는 건조함을 잊고 살아서 페이스 오일 사용을 추천해요. 뷰티에 있어 고르고 깨끗한 치아는 중요한 요소지요. 치아관리의 기본은 치태(플라크) 제거에요. 꼼꼼히 양치질해서 플라크를 제거하고 치실 사용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아요.

 

혀로 치아를 문질러 보았을 때 매끈한 느낌이 들어야 플라크가 제거되었다고 할 수 있어요. 저녁 양치질은 3분 이상 걸리더라도 치아가 매끈해질 때까지 올바로 하는 법을 익혀야 해요. 양치질과 치실로 제거되지 않는 착색과 치석은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제거할 수 있어요.

 

 

뷰티 TIP

 

1. 치아교정으로 건강하고 가지런한 치아를

치아교정은 부정교합을 바로잡아 건강의 문제를 해결하고 심미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 오랜 교정 기간이 고민이라면 비교적 교정 기간이 짧은부분 교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2. 치실 사용을 습관화

칫솔질만으로는 치아 사이에 남아 있는 찌꺼기와 치태를 모두 제거하기에는 역부족. 치실 사용은 잇몸 건강과 미용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습관이다.

 

3. 양치습관으로 치아착색을 예방

치아를 착색시키는 홍차, 와인, 커피 등을 마신 후에는 가급적이면 물로 입안을 헹구고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치아 착색을 예방하는 방법.

 

 

파우치 속 뷰티 ITEM


12.jpg

 

1. 에끌라두, 레제네 블레미쉬 밤

메이크업에 신경 쓸 겨를 없는 여성들에게 감쪽같은 보정 효과를 선사하는 미백+자외선차단 2중 기능성 비비크림.

 

2.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한 번 바르면 틴트 느낌을, 두 번 덧바르면 립글로즈 느낌을, 세 번 덧바르면 립스틱 느낌을 낼 수 있는 레드립 틴트.

 

3. 랑콤, 압솔뤼 루즈 데피니션

선명한 컬러와 생기 넘치는 색조가 특징인 매트한 립스틱.

 

4.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건조한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을 선사하는 에몰리언트 페이셜 오일.

 

 

포토그래퍼. 윤동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꾸는 닥터들의 뷰티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