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5(목)
 

혀끝에 짜릿한 시큼함을 선사하고 요리에 첨가되어 풍미를 돋워온 레몬이 뷰티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뷰티 셀럽들의 레몬 활용법을 살펴봤다.

 

 

스타들의 뷰티 비법: 레몬 탄산수 & 레몬 소주

 

[크기변환]GettyImages-jv12610792.jpg

 

소녀시대 멤버 유리가 수시로 마신다는 레몬 탄산수. 레몬의 과즙을 탄산수와 1:1 비율로 섞어주면 된다. 4일만 마셔도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진다고 한다. 배우 하지원은 레몬 소주를 자신의 뷰티 비법으로 뽑았다. 병에 소주 1, 탄산수 1/2, 레몬즙, 꿀 조금을 넣으면 레몬 소주 완성이다. 알코올이 당길 때 레몬 소주를 한 잔씩 마신다고.

 

 

독소 배출 기본 공식: 레몬 디톡스 음료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필요한 독소 배출. 독소 배출의 대명사로 꼽히는 과일은 역시 레몬. 몸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해독 작용을 돕는 데 탁월하여 체중 감량 및 피부미용에 유용하다. 더불어 아토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레몬 디톡스 음료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화이트닝과 피부 트러블 완화 : 레몬 팩

 

GettyImages-a10684440.jpg

 

레몬은 미백과 색소침착에 좋은 과일이다. 레몬에 들어있는 성분 헤스페라딘은 미백과 홍조를 줄여주는 데 효과가 있다. 배우 이하나는 피부관리실에 갈 시간이 없을 때 레몬즙과 바나나, 밀가루, 계란 등을 섞어 만든 천연팩으로 피부 관리를 한다고 한다.

 

 

레몬 껍질로 팩을 한다?

 

한 외국 여성이 페이스북에 선보인레몬 껍질 팩이 최근 화제를 모았다. 레몬의 씨를 발라내고 과즙을 완전히 짜준 뒤 그 안에 소금을 넣는다. 그것을 얼굴에 문지르고 비빈 다음 스팀타월로 닦아낸다. 이를 통해 여드름 완화와 블랙헤드 및 각질 제거에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GettyImages-1434428355.jpg

 

레몬은 산성 성분이 강한 과일로 개인의 피부 상황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레몬 껍질과 소금으로 각질 제거를 하는 경우, 따갑고 트러블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따라서 레몬으로 팩을 할 경우에는 먼저 손등에 발라서 자기 피부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레몬 자체보다는 레몬즙을 이용하는 것이 낫고, 상황에 따라서 우유나 꿀을 첨가해서 만들어도 좋다.

 

 

참고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라이센스 구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75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디톡스부터 화이트닝까지, 레몬으로 예뻐지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