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GettyImages-1411376977.jpg

 


굴의 제철은 11월부터 2월까지로 겨울철 내내 지속된다맛을 아는 미식가들은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신선하고 맛있는 굴을 음미한다굴은 고유의 독특한 바다 내음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재료 중 하나이다.

 

철분과 글리코겐이 풍부해 임산부 빈혈 예방에 으뜸 굴은 비타민 B1, B2와 철분,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알짜배기 영양 식품이다. 특히 굴은 임신 중 흔히 겪는 빈혈 증상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 조혈 효능이 있는 철분과 아연, , 칼슘이 고루 들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타우린과 글리코겐 함량도 높아 산모의 체력 보충 음식으로도 좋다. 글리코겐은 신체가 움직일 때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부족할 경우 체력이 떨어지고 빈혈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산모들의 빈혈 예방과 스테미너 음식. 두 가지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굴이다.

 

GettyImages-1403816113.jpg

 

, 굴을 먹기 전에는 신선도를 제대로 따져 봐야 한다. 싱싱한 굴은 알이 굵고 통통하며, 눌렀을 때 그 탄력이 살아있다. 흐물흐물하거나 그 형체가 흐트러진 굴은 그만큼 신선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 경우, 식중독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날로 먹는 것을 금해야 한다.

 

굴의 영양을 온전히 흡수하기 위해서는 날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임산부는 식중독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데치거나 조리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생으로 먹을 경우, 그 신선도를 미리 확인하고서, 레몬즙을 함께 곁들이면 탈이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참고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라이센스 구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59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산부 빈혈에 특효 식품, 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