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GettyImages-a10560450.jpg

 

이제 몸매 교정만을 위해 요가를 하는 시대는 끝났다. 자연스러운 표정,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페이스 요가 열풍이 불고 있다. 얼굴과 목 근육은 약 5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운동을 통해 단련시킬 수 있다. 특정 얼굴 부위를 지속적으로 움직여 근육을 강화시키는 원리를 활용하는 것이다. 얼굴의 근육이 탄탄하게 자리 잡으면 살이 처지는 속도도 늦출 뿐만 아니라 주름을 완화한다. 특히 눈 주위의 근육을 발달시킨다면, 부어 보이는 눈 형태를 교정할 수 있다.

 

가로형.png

 

동안 만들기에 탁월, 페이스 요가

 

얼굴 근육이 건강해지면 자연적인 콜라겐 생성이 촉진돼 표정에 생기가 돌면서 동안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실제 할리우드 셀러브리티 들 중에는 평소 꾸준한 페이스 요가로 얼굴 젊음을 유지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이들이 많다.

 

얼굴의 각 근육을 마사지하면 주름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먼저 목의 양측에서 턱까지 연결된 광경근으로부터 이마까지 연결된 전두근의 근육을 마사지하면 미간 주름이 완화될 수 있다.

 

볼의 주근육인 협근과 눈 밑 부분까지 마사지하기, 천장을 보며 50번씩 뽀뽀하는 표정 짓기, 눈웃음 짓기, 부엉이 자세 등은 볼 근육과 목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부엉이자세는 앞을 똑바로 보고 손가락 C모양을 만들어 눈에 댄 후에 이마와 근육의 긴장을 푼 뒤 눈을 뜨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이 자세는 눈 밑 근육과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참고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라이센스 구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65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얼굴 근육은 올리고, 나이는 내리는 페이스 요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